웹소설

Daily 작가 ex급 최강자의 여유로운 귀환생활 : 아쉬웠던 귀환물

소설공장 2024. 7. 6.
반응형

데일리 작가님의 ex급 최강자의 여유로운 귀환생활 리뷰입니다.

네이버나 카카오페이지에 없는 이유가 이건가..싶은 소설이었습니다. 3점...을 고민하다가 2점으로 마무리한, 복잡하고 어려웠던 소설이네요. 대부분의 귀환물 회귀물 중에서 태초로 돌아가는게 아닌, 많은 성공을 맛본 뒤 여유를 찾으러 와서 식당이나 가게 하면서 가족 챙기는 그런 평화로운 분위기의 소설을 기대했는데 그게 전혀 아니라서 아쉬웠습니다.

 

<암스의 별점등급표>

1점 ★☆☆☆☆(비추): 믿고 걸러라. 시작도 하지 않는 걸 추천하는 소설

2점 ★★☆☆☆(비추): 뭐든지 하나정도는 신선한 포인트가 있는 경우. 다른 소설들 많은데 궂이..?

3점 ★★★☆☆(쏘쏘): 타임킬링으로 적당히 가볍지만 재밌는 소설, 신선/재미있었으나 중도포기한 건.

4점 ★★★★☆(추천): 완결까지 깔끔하고 필력이 있는 추천할 만한 소설. 수작.

5점 ★★★★★(추천): 강추. 굉장히 재미있거나 굉장히 잘 썼거나 나름 분야의 획을 그은 소설. 대작.

 

반응형

<암스 작품리뷰>

일단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할 소설. 최강자의 여유로운 귀환 생활을 그리면서 소소한 재미를 찾으면 안 되고, 그냥 고향으로 돌아와서 어마어마한 일들에 휘말리는 판타지 소설을 봤다고 생각하면 볼 만 하다. 최강자가 여유있게 돌아와서 가정을 이룬다거나 가족을 찾는다거나..그런 내용 없고 ex 급이라는 말도 전혀 해당사항이 없고. 오히려 온갖 평지풍파가 벌어지는데 그게 소소한 것도 아니고 차원대전쟁 ~번 차원과 기생차원 그리거 기생차원의 적대자들이 지구네서 벌이는 우주대전쟁~ 수준이다.

이세계 로 아들레아에 끌려가 그곳의 절대지존이 된 이찬연. 번인의 힘을 봉인하고라도 원 세계로 돌아오니 형은 죽어있고 두 조카 딸내미들이 아둥바둥 힘겹개 살고 있다. 이를 무찌르고 요리나 하면서 소소한 은퇴자의 삶을 즐기다가 뭔가 엮여서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나왔으...면좋으련만

초반만 넘기먄 조카들이고 뭐고 다 없고 아주 그냥 세계대전쟁. 가람이와 백청이 설유환 등 약간의 주변캐릭터들이 있으나 개그도 아니고 실력...도 좀 약한데다가 뭐랄까 강해져도 중간이 너무 없는 느낌. 그 와주에 주인공은 봉인이되어서 충공깽 까지는 아니고 소소한 먼치킨이라 그닥 카타르시그나 팡팡 푸는것도 없다. 흐음.. 비추천

이런 느낌의 작품을 보시려면 차라리 이런 게 나을 것 같네요.

[4/5] 수색영장 K맛 소드마스터의 귀환 : 일상 귀환물 요리 사업 (tistory.com)

 

[4/5] 수색영장 K맛 소드마스터의 귀환 : 일상 귀환물 요리 사업

수색영장 작가님의 "K맛 소드마스터의 귀환" 판타지소설 리뷰입니다. 와 생각보다 재미있게 읽었네요. 요즘 계속 똥맛 소설들을 극초반 읽다 하차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결말이 갑자기 난 게

webb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