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5/5)자카예프 비정규직 매니저 : 600화가넘는데도 재미있는 매니지먼트물

소설공장 2024. 7. 16.
반응형

연예계 매니저 엔터테이먼트 물로는 이만한것도 찾기힘들다 싶을정도로 재미있게 봤던 소설, 자카예프 작가님의 비정규직 매니저 작품 리뷰입니다.

업키걸이 약간 가벼운 느낌이 있다면 이 작품은 진짜 제대로 된 소설? 에 가깝다. 좀 묵직한 스토리가 있거 하나하나 사건이 제대로 무게감이 있는 느낌?

비정규직 매니저 작품 평점 개인후기

1점 ★☆☆☆☆: 믿고 걸러라. 시작도 하지 않는 걸 추천하는 소설

2점 ★★☆☆☆: 뭐든지 하나정도는 신선한 포인트가 있는 경우. 다른 소설들 많은데 궂이..?

3점 ★★★☆☆: 타임킬링으로 적당히 가볍지만 재밌는 소설. 신선/재미있었으나 중간에 포기하게 된 건.

4점 ★★★★☆: 완결까지 깔끔하고 필력이 있는 추천할 만한 소설. 수작.

5점 ★★★★★: 강추. 굉장히 재미있거나 굉장히 잘 썼거나 나름 분야의 획을 그은 소설. 대작.



 

비정규직 매니저 줄거리

연예 기획사의 갑질에 당해 자살한 친우의 영향인가, 인연의 빛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 박주혁. 특정사건 혹은 인물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줘야 하는 인물에게는 흰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녹색 조건부 도움이 되는 주황색 적대적 감정을 지닌 빨간색 완전 악의를 가지고 있는 검정색 그리고 모든것의 치트키 황금색의 빛을 보는 능력을 얻게 된다. 그 능력을 가지고 돈이나 회사보다는 연예인을 사람으로 바라보고 그의 성공을 위해 일하는 진짜 매니저. 프리랜서 매니저로 활동하며 더러웠던 연예계 정적을 무찌르고 사단을 만들어내는 이야기.

 

아르바이트를 하던 회사 스마트에서 용도폐기 담당처럼 배정받은 걸그룹을 띄우고 다른 팀으로 쫒겨나갔을 때 그 그룹을 또 키우고. 그 과정에서 일반 연예계 종사자들이 생각하지 못한 ㅡ 독자인 내가 생각해도 신기한 ㅡ 다양한 역발상들과 파격 그리고 초반엔 인류애? 를 가지고 망해가는 걸그룹을 띄우고. 그러다보니 가수 배우 회사 글로벌그룹 등 다양한 인맥을 얻어 나가면서 화려한 커리어를 쌓아나간다.

중간에 자기를 노리는 ㅡ 친우를 죽음으로 몰게했던 ㅡ 회사를 메인 주적으로 자잘한 다양한 악역과 에피소드들 그리고 나를 도와주는 친구들과 그 동안 쌓아온 인연 이런것들을 적극 활용하여 남들은 생각하지못한 기발한 아이디어 역발상 혹은 아예 문제의 규모를 글로벌하게 크게 키워버리는 방식으로 시원하게 나쁜 사람들의 악의를 깨부숴 나간다.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어떻게보면 추리소설 같은 느낌도 들고 역전재판같은 느낌이 드는것처럼 a라는 문제해결을 위해 단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의뢰인  b c를 해결하고 그 결과 a를 다시 해결하는 그런 복잡성이 늘어나지만 그 결과 얻을수있는 결과도 훨씬 더 커지므로...

그냥 작품적으로 되게 잘 된 소설인 것 같다. 상당히 추천.

이런 것도 한번 가볍게 보기 좋으실듯

(5/5) 꿈속의나 10년 지나 천재 작가 : 웹소설 작가 시나리오 작가 가벼운 코믹물 (tistory.com)

 

(5/5) 꿈속의나 10년 지나 천재 작가 : 웹소설 작가 시나리오 작가 가벼운 코믹물

꿈속의나 작가님의 "10년 지나 천재 작가" 웹소설 리뷰입니다. 진짜 웹소설 작가들의 생활과 실제 쓰는 용어 생활 등이 그대로 녹아있는 작품이네요. 지인중에 웹소설 작가가 있는데 그분이 쓰

webbook.tistory.com

 

자카예프 작가님의 비정규직 매니저 작품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